[가음동PT] 보기 싫은 옆구리 살 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붓기도 살이 될 수 있나요?
네, 맞습니다. 그러니 주의하셔야 해요!
가음동PT 더에이짐 기능 운동센터
옆구리 살만 빼고 싶다면
|
옆구리 살은 러브 핸들이라고 부르기도 하는데요. 이름은 귀엽지만 옷 태도 나지 않고 스트레스만 받기 마련입니다.
피티를 받는 분들도 옆구리 살만 빼고 싶다고 하시는 가음동PT 더에이짐기능운동센터 회원님들도 많이 보이는데요.
이런 회원님들께 저희가 드릴 수 있는 답변은 한 가지 인 것 같습니다.
부위 별로 살 빼려고 하지 마세요
|
가음동PT 더에이짐기능운동센터 회원님들이 옆구리 살을 비롯해서 부위별로 살을 빼려고 하다보면 생기는 문제가 있는데요.
체형이 망가지게 되는 것이 첫번째 문제입니다. 살이 빠지기는 커녕 골반이 틀어지게 되며, 림프를 눌러 고관절이 틀어지게 됩니다.
그렇게 된다면, 옆구리는 부종 때문에 더 살이 찌기 쉬워집니다. 두번째 문제는 허리에 통증이 생기기 쉽다는 것입니다.
내복사근 운동을 잘 못 하게 된다면, 요추가 회전할 때 꺾인 상태로 회전을 하게 되기 때문에, 이상근이 눌리면서 허리 통증이 쉽게 생길 수가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옆구리 살을 빼고 싶다면?
|
오늘 포스팅을 보셨다고 하더라도, 옆구리 살에 대한 스트레스가 사라지는 것은 아닐텐데요.
옆구리 살을 여전히 빼고 싶은 가음동PT 더에이짐기능운동센터 회원님들께 현실적인 답변을 드리자면, 골반을 먼저 바로 잡으시라는 건데요.
허리에 살이 쪘으니 그 부위만 집중적으로 운동을 해야 한다는 사고 방식에서 벗어나셔야 합니다.
어떤 상황에서든 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옆구리 살은 골반이 틀어져서 생기기 때문에, 그것부터 바로 잡으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순환도 중요합니다.
|
우리 몸은 척추를 기반으로 골반에서 다리까지 연결되는 구조를 갖고 있는데요.
사방에서 근육이 모여 갈라지는 교차점이 바로 골반이라는 것입니다.
이런 교차점에서는 림프와 혈액의 역할이 중요한데요. 그것을 바로 운동을 통해 바르게 순환하게 해주고 교정해야 합니다.
다른 경우는 몰라도 가음동PT 더에이짐기능운동센터 회원님들이라면 집중적인 부위별 운동 보다는 원인을 파악하고 접근하셔야 됩니다!
이 부분을 반드시 기억하시고 트레이너의 도움을 받아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본 포스팅 속 사진은 거짓 없는 저희 더에이짐기능운동센터 모습입니다.
더에이짐 기능운동센터 전화문의
010 9246 2828
댓글